티스토리 뷰

여행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추천

skyblue12 2022. 11. 5. 17:58

목차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추천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11월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에서 알려드린 지역 외에 전국적으로 가볼만한 지역별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포천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

    첫 번째 추천 지역은 포천으로 포천 광릉수목원 산림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소흥읍 광릉수목원로 415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부지가 워낙 큰 박물관이어서 우리 나라 서식식물 외에도 외국 서식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산림 문화관 뿐만 아니라 곤충 전시관도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여기저기 관람하고 오기 바랍니다.

     

    2. 평강랜드

    11월 여행지 베스트10 두 번째는 평강랜드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8000원, 어린이는 7000원입니다. 평강랜드의 부지는 20만평의 부지입니다.

    그만큼 꽤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어서 평강랜드를 쭉 둘러보고 싶다면 시간적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내부에는 숲속 놀이터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과의 포천 여행시 방문해도 좋습니다.

     

    3.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입니다. 위치는 포천시 영북면 비둘기낭길 207입니다. 한탄강 다리는 200m로 성인 80kg기준으로 무려 1500명이 동시에 지나갈 수 있는 다리입니다. 참고로 한탄강 하늘다리는 포천의 또다른 명소인 비둘기낭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연결한다면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한탄강 하늘다리부터 시작해서 북쪽 방향으로 멍우리 협곡을 지나서 하늘 다리로 돌아오는 6km 구간을 산책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바닥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닥을 훤히 내다보고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 외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창원 진해 보타닉 뮤지엄

    11월 여행지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창원의 진해 보타닉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44-11입니다. 보타닉 뮤지엄은 경상남도립수목원 제 1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은 6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가장 멋진 전경이 보이는 곳에 천자봉이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천자봉은 대한민국 국기입니다. 바로 앞 진해 앞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장복산에 위치해있어서 이것 보는 것도 의미있는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5. 진해 해양 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창원의 진해 해양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진해구 명동 656-2입니다. 이곳은 음지도라는 작은 섬에 마련된 공원입니다. 그래서 육지와 연결되어 있는 섬에 있습니다.

    해양공원을 방문하게 되면 체험관 뿐만 아니라 군함 전시관, 해양생물 테마파크 등 다양한 테마별로 볼 거리가 많습니다. 특별전시실과 영상실도 고루고루 잘 갖춰져 있으니 창원에 가면 해양 공원에 가서 다양한 볼거리 즐기고 오기 바랍니다. 참고로 각 체험별로 입장료가 조금씩 다릅니다.

     

    6. 주남 저수지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주남 저수지입니다. 위치는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월잠리 입니다. 이곳은 선선한 가을과 겨울에 천연기념물인 학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주남 저수지는 늪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학 외에도 다양한 곤충이나 물고기를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주변 경관이 깨끗하게 잘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여수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여수로 여수의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입니다. 운이 좋으면 선선한 가을 이곳에서 패러글라이딩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명칭에서도 알려주듯이 이곳 해변의 모래는 모두 검은색입니다. 여수의 검은 모래 해변이 유명한 이유는 이 검은 모래가 혈액순환을 돕는 기능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이곳에 찾아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8. 해상 케이블카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여수시 자산 4길 3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입니다. 케이블카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고 무료로 주차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구간은 자산탑승장부터 시작해서 돌산공원까지를 왕복하는 구간입니다.

    이 두 두간 중 지금 내가 있는 곳과 가장 근접한 곳에서 타면 됩니다. 케이블카 거리는 대략 1.5km 정도로 바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여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돌산 공원까지 내려간 뒤 공원 내부 산책하고 다시 돌아오면 대략 1시간 이상 넉넉잡고 가시기 바랍니다.

     

    9. 고소동 벽화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고소동 벽화마을입니다. 이곳은 주변 여기저기 벽화가 있어서 사진 찍으며 놀기 좋은 곳입니다. 꼭대기 올라가는 곳까지 여기저기 다양한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올라가는 동안 힘든지 모르고 여기저기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방문할 때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총 8개의 구간으로 나뉘어져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8군데 모두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오동도

    11월 여행지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오동도입니다. 오동도는 동백꽃이 많기로 유명한 섬으로 11~2월이 한창 필 시기입니다. 그래서 지금 여수에 간다면 오동도에 만발한 동백꽃을 볼 수 있습니다. 동백꽃이 아니더라도 오동도를 방문하면 볼 거리가 많습니다.

    대나무와 바다가 훤히 보이고 바다를 항해가는 계단을 그대로 따라서 내려가다보면 시원한 바다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물선들이 지나가는것도 볼 수 있으므로 여수에 간다면 오동도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을에 가보면 좋은 여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지역별 가보면 좋은 전국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