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가을에 해남을 방문하게 된다면 가을에 가면 좋은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해남 대죽 삼거리

    첫 번쨰는 해남 대죽 삼거리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 송지면 소죽리입니다.

    이곳은 일몰이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만일 해남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꼭 저녁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가려면 송지면으로 검색하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송지면이 아닌 대죽삼거리로 검색하기 바랍니다. 차로 이동하면 바로 나옵니다. 갓길에 주차하고 가면 전망데크가 잘 되어 있습니다.

     

    2. 땅끝마을 전망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쨰는 땅끝마을 전망대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게 된다면 전망대까지는 손쉽게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의 꼭대기에 올라가면 해남 여기저기 뷰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 주변은 포토존이 꽤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찍고 가면 되고, 전망대에 있는 망원경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망원경 이용하면 바로 앞의 바다와 주변 섬들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미황사

    세 번쨰는 미황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매황사길 164입니다. 미황사는 통일신라 시절 승료 의조가 창건한 사찰로 우리 나라 육지에서는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미황사의 미 명칭은 소의 울음소리가 듣기 좋고 아름답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한자 아름다울 미자를 썼습니다. 그리고 이곳과 관련된 설화가 전해져내려오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가져온 불상을 운반하고 있을 때 소의 등에 긷고 가는 도중 그 소가 울면서 누운 곳이 있다고 합니다. 그곳이 바로 이곳이며 그래서 이곳에 사찰을 지었다는 설화가 전해 내려옵니다. 가장 큰 규모의 사찰인것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4. 해양 자연사 박물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해양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8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자연사 박물관 규모가 굉장히 큽니다. 그리고 볼 거리가 많아서 아이들과 해남 여행 가면 이 곳은 다녀가보면 좋습니다.

    특히 해양 실물표본을 보유한 박물관으로 이곳이 가장 큰 규모입니다. 어류 뿐만 아니라 상어류나 남극생물표본 등 대략 1500여종이 넘는 표본이 있습니다.

     

    5. 땅끝송호 해수욕장

    다섯번째는 땅끝송호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송호리입니다. 길이는 2km 정도 됩니다. 너비는 대략 200정도 되는 곳으로 만일 여행을 다닌다면 한번쯤은 꼭 방문하면 좋은 곳이 해수욕장입니다.

    잠깐 해수욕장 들러서 여기저기 산책하며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소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고 자연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6. 두륜산 케이블카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두륜산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입장 요금은 성인 요금은 11000원, 소인은 8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진도와 해남 사이 울돌목을 가로지르는 해상케이블카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만일 해남에서 1박 이상 하면 케이블카를 타고 진도 쪽으로 넘어가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진도 명소를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두륜산은 한반도의 가장 남쪽 끝에 위치한 산입니다. 해발 고도로는 대략 700미터 정도이며 데크 산책로도 잘 되어 있습니다.

     

    7. 우수영 국민 관광지

    일곱번째는 우수영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문내면 학동리 1021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는 곳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1597년 충무공의 명량대전 모습을 그대로 재연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곳입니다.

    현재는 1986년부터 국민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서 해남을 방문할 때 꼭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일출이나 일몰 보기에도 좋은 장소이므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해가 질 때를 맞춰서 가거나 아침 해 뜰시간 맞춰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땅끝 모노레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쨰는 땅끝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국 송지면 땅끝마을길 60-28입니다. 모노레일 타려면 입장료 내고 타야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6000원이며 소인은 4000원, 편도로 탄다면 성인 4500원, 소인은 3000원입니다. 전망대에 올라갈 떄 편하게 올라가고 싶다면 모노레일 타고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주변 전경도 한 눈에 들어와서 시원한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9. 포레스트 수목원

    아홉번째는 포레스트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현산면 황산리 산 1-33입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은 5000원이며 해남 군민이나 청소년은 4000원입니다. 36개월 이하는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6만평이나 되는 넓은 부지에서 16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내에서는 거의 최대의 정원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선선한 가을에 방문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여기저기 꽃 구경하는 데 넉넉잡고 2시간 정도는 소요됩니다. 알려진 금액보다 좀 더 저렴하게 입장하려면 사전예매하고 가면 됩니다. 아래의 포레스트 수목원 사이트에서 사전예매하고 저렴하게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10. 대흥사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대흥사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4000원, 중고생은 2000원, 초등학생은 1500원입니다. 대흥사 들어가려면 주차료 따로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주차료는 3000원입니다. 대흥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22교구의 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흥사는 건물 하나하나 아름답고 운치있는 곳으로 워낙 유명합니다. 해남에 간다면 관광객들이 필수로 다녀가는 코스 중 한 곳으로 이곳 주변을 보면 두륜산이 병풍처럼 대흥사를 감싸주고 있는 모습이 한 눈에 띕니다. 대흥사의 대웅보전까지 다녀가면 가운에 현판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해남 외에도 해남 인근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9월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