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영암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농업 박물관, 마한 문화공원 등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영암 외에도 10월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므로 지역별 명소 정보도 함께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도기 박물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도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군서면 서호정길 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도기 박물관은 아래에서 알려드릴 구림 마을 가까이 있으니 구림마을과 도기 박물관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도 됩니다.
도기 박물관은 연중무휴로 진행되고 있고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전용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2006년에 한국내셔널 트러스트에서 주관한 시민공모전에서 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과거 고대 뿐만 아니라 뱃길을 이용해서 중국과 일본과 교류했던 유물 등을 관람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전라남도 농업 박물관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위치는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653-1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바로 입장하면 됩니다. 이곳은 해설사의 해설을 함께 들으면서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해설 가능 시간은 오전 9시, 10시, 11시, 오후 1시, 2시, 3시, 4시입니다. 농업 박물관은 농경역사실과 농경사계실, 공동체육문화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3년에 개관했으며 눙경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전시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내부에는 3d 영상실도 있으므로 그곳에서 지구의 탄생, 쌀 왕국과 황금들판 등 상시 상영하고 있으니 그것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마한 문화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마한 문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시종면 옥아리 526입니다. 마한 문화 공원은 한반도에 자리를 잡았던 진한 및 마한, 변한의 삼한시대 중에서도 마한의 고대 웅관고분의 유물을 전시해놓은 곳입니다. 또한 고대사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도자기 전시관은 항시 개방되어 있으며 몽전이라는 돔형 전시관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외부 돌아다니보면 원형으로 된 전망대인 남해망루가 있으니 이곳 위에까지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마한 문화공원 주변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시설도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체험해보시기 바랍니다.
4. 하정웅 미술관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하정웅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영암군 군서면 구림로 96입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동강 하정웅이 다양하게 수집한 미술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료를 기증해서 생긴 미술관입니다.
다양한 작품 조형물을 야외에서 볼 수 있고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달에서 춤추며 내려온 토끼, 어린이와 고양이 등입니다. 실외 뿐만 아니라 실내까지 포함하여 3600여점이 넘는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평소 미술 작품 좋아한다면 영암에 여행갔을 때 이곳 미술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월출산 조각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월출산 조각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영암군 영암읍 춴황사로 280-43 입니다. 월출산 조각공원은 국내의 유명한 작가 20명의 작품이 이곳저곳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산책로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가을에 방문하게 된다면 산책로 따라서 작품 구경하면 됩니다.
작품 대부분은 주로 월출산을 주제로 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전시된 조각상도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6. 도갑사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도갑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군서면 도갑사로 306입니다. 도갑사는 대나무 소나무 숲길로 유명합니다. 선선한 가을에 이곳에 찾아가면 울긋불긋 가을빛 뽐내는 나무 뿐만 아니라 자연 그늘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져서 산책하기 좋습니다.
소나무와 대나무가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 이곳 도갑사 산책길의 멋진 경관입니다. 산책하며 새소리와 바람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자연 힐링되는 곳입니다.
7. 쌀문화 테마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쌀문화 테마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삼호읍 나불외도로 126-26입니다. 평지로 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좋고 체험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여행갔을 때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방문하면 논에 대한 설명 및 쌀과 관련된 문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테마 공원 가면 양과 토끼도 볼 수 있고, 중간중간 사진 찍을 수 있는 조형물도 있습니다. 산책 겸 가볍게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8. 구림 마을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구림 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군서면 서호정길 20입니다. 그림 마을은 월출산이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그 기운을 그대로 받고 있는 마을로도 유명합니다. 풍수사상으로 유명한 도선국사와 구림 마을은 깊은 인연이 있습니다.
이 곳은 국사암 뿐만 아니라 국암사, 도선국사비 등 도선국사와 관련된 유적이 꽤 많이 있습니다. 1596년에 이순신 또한 구림 마을을 방문한 이력이 있어서 마을 내부를 들어가면 이순신 기념비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 이야기를 잡깐 업근하자면, 이곳 마을에 살고 있는 마을 사람들이 이순신을 환대해줄 뿐만 아니라 수군들을 위한 물자 지원도 마다하지 않아서 감사 편지를 썼다는 내용이 전해지기도 합니다.
9. 곤충 박물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곤충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영암읍 기찬랜드로 41입니다. 곤충 박물관을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올라가는 길 주변에 주차하고 입장하면 됩니다. 건물이 다양하게 있고, 겉면에 무당벌레가 여러마리 그려져있는 건물이 눈에 띄므로 바로 그곳으로 찾아가면 됩니다.
박물관은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7000원입니다. 살아있는 곤충 및 동물을 볼 수 있고 실내에 들어가면 곤충 표본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만일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미리 사전예약하고 가면 현장 발권 금액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입장 가능하므로 미리 갈 날짜를 선정해서 아래 곤충 박물관에서 예약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 왕인박사 유적지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왕인박사 유적지입니다. 위치는 전남 영암군 군서면 왕인로 440입니다. 연중 무휴로 24시간 운영되는 곳으로 현재 전남 기념물 제 20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왕인박사 유적지는 벚꽃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므로 올해 기회를 놓쳤다면 내년 4월 벚꽃이 절정으로 필 때 다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왕인박사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과거 논어와 천자문을 전했으며 기술공예 뿐만 아니라 일본 가요를 창시하는 등 다양한 업적을 남긴 이력이 있습니다. 이상 영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영암 외에도 10월에 가보면 좋은 지역별 여행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맛집 포함 (0) | 2022.10.06 |
---|---|
영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0) | 2022.10.05 |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0) | 2022.10.05 |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0) | 2022.10.05 |
언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0) | 2022.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