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나들이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순천만 정원박람회 개최 기간입니다. 마무리 되기 전 순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순천 외에 전남권 인근으로 여행 다닌다면 순천 인근 명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순천 드라마 세트장

    첫 번째는 순천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드라마 촬영지입니다.

    과거 60~80년대를 연상케 하는 건물이나 물건이 꽤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드라마 중 이곳 순천 드라마 세트장에서 찍은 드라마도 있으니 방문하면 낯익을것입니다.

    직접 방문하면 서울 달동네를 연상케 하는 골목길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제로 이 세트장 안에 영업하고 있는 상점도 있습니다.

    2. 순천만습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순천만습지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입니다. 뒤에서 알려드릴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큐브타고 이동하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순천만 습지까지 갈 때는 갈대열차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도보로도 갈 수 있는 거리이지만 도보 이동시 대략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만일 선선한 가을에 가볍게 산책삼아 걷고 싶으면 도보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갈대열차는 큐브 타고 이동한 사람들은 모두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3. 송광사

    세 번째는 송광사입니다. 평소 고즈넉한 풍경의 사찰을 좋아한다면 순천에 갔을 때 송광사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관광객들도 그리 많지 않아서 이곳에 가면 굉장히 여유롭게 시간 보내고 올 수 있습니다. 조계산 자락에 위치해 있어서 가는 길도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완성됩니다.

    팔만대장경 경판이 모셔져 있는 곳으로 손천의 송광사 외에도 합천 해인사에도 팔만대장경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사찰에서 주변 경관 보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4. 와온 해변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와온 해변입니다. 순천에서는 일몰 장소가 가장 멋진 해변가입니다. 만일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일몰 보기 위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와온 해변 가게 되면, 일몰 시간을 미리 안 뒤 그 시간 맞춰서 방문하면 멋진 노을 관경도 볼 수 있습니다. 가는 길 또한 해안 도로를 끼고 가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손색이 없고, 전망대와 방파제 모두 경관이 좋아서 일몰하는 풍경이 최고입니다.

    5. 낙안읍성 민속마을

    다섯번째는 낙안읍성 민속마을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 요금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 입니다. 이곳은 현재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유명 드라마인 다모나 토지, 대장금 등을 촬영한 곳입니다. 코스구간별로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니 다음 일정에 따라서 코스 선택해서 이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예로 1코스로 낙안읍성을 둘러보게 된다면 동문성곽에서 출발해서 남문, 빈기등, 서문, 낙민관, 관아, 동문으로 다시 나오는 코스입니다.

    6. 남제골 벽화마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남제골 벽화마을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남정동 입니다. 벽화마을은 과거에 여러 지역에서 온 사람들이 함께 살면서 생긴 마을입니다. 이곳은 60~70년대 시절 자취방이 많았던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을 입구를 보면 남제골 마을지도가 있으니 그 동선 따라서 쭉 관람하면 됩니다.

    그대로 지나다니다 보면 지역 미술작가뿐만 아니라 순천대를 다니고 있는 애니메이션 학과생들이 함께 합심해서 그린 벽화도 여기저기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벽화 앞에서 사진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7. 선암사

    일곱번째는 선암사입니다. 위치는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진흥왕 3세인 542년에 창건된 곳으로 주변 여기저기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해설사분이 10여분 계시는데 해설사분의 설명을 들으면서 동선따라 이동하면 훨씬 더 이해할 수 있습니다. 선암사를 간다면 이 일대 순천의 또 다른 명소들도 있습니다. 선암사 주변 주변 일대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좀 더 참고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8. 죽도봉공원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죽도봉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순천시 조곡동 295-8입니다. 이곳은 둑실부락에 있는 공원으로 산속의 대나무가 무성하게 많이 있다고 해서 죽도봉이라는 말이 생겼습니다.

    대나무 외에도 동백숲이 울창한 곳입니다. 직접 방문하면 봉우리도 마치 바다에 둥둥 떠 있는 듯한 형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9. 고인돌공원

    아홉번째는 고인돌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순천시 송광면 우산리 454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이곳은 1991년에 세워진 곳으로 선사시대의 유적들이 여기저기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현재는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 154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여기저기 볼거리가 많고 산책로도 잘 되어 있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원창역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원창역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별량면 동송리 556-1입니다. 현재는 기차 운행이 중단되었지만 이곳은 순천의 등록 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직접 방문하면 마치 1930년대로 돌아간 듯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건물 자체가 30년대 식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덕분에 일제 강점기 시절의 건축물 양식을 그대로 엿볼수 있고, 직접 눈으로 보면 역 구조가 다른 곳과는 다르게 조금은 특이한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순천 외에 인근 지역 가보면 좋은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