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면 좋은 곳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충남 서산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서산 외에도 서산 일대 가보면 좋은곳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서산 소진담

    첫 번째는 서산 소진담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 1로 57 2,3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공용주차장이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서산 소진담은 서산의 바다를 바로 앞에 내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맛있는 디저트를 먹을 수 있는 카페로 카페 전체가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곳의 대표 메뉴는 쑥라테이니 쑥라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2. 마애삼존불상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마애삼존불상입니다. 위치는 서산시 운산면 마애삼존불길 65-13입니다.

    국보 제 84호로 지정된 곳으로 이 불상이 설립된 시기는 백제 말로 추정됩니다. 불상이 특이하게 화강암으로 조각되어 있고, 입상 기준으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왼쪽은 반가 사유 보살 좌상이 있습니다. 서산의 마애삼존불상이 명소가 된 것은 이 불상의 인자한 미소로 인함입니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힐링되고 온화해지는 기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코끼리 바위

    세 번째는 코끼리 바위입니다. 코끼리 바위는 서산 9경에 속하는 곳으로 스탬프 투어가 가능한 곳입니다.

    바로 옆의 바닷가 풍경을 볼 수 있으며 바위 형세가 마치 코끼리처럼 생겼습니다. 그래서 코끼리 바위라는 지칭이 생겼고, 아무래도 가을 겨울로 넘어가는 시점에 바닷 바람이 제법 차갑긴 합니다.

    여기저기 다니기 그리 어려운 구간이 없으니 가볍게 방문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4. 달빛 미술관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달빛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50 입니다. 달빛 미술관은 다양한 야생화 작품을 볼 수 있는 서산의 명소입니다.

    내부 들어가면 설치 조명 외에도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미술관 여기저기를 둘러보면서 다양한 사진을 찍기 좋고, 이곳 내부는 신기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한지 위에 그림이 그려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곳에 전시된 다양한 야생화를 그린 작가는 마진식 작가입니다.

    5. 삼길포항

    다섯번째는 삼길포항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화곡리입니다.

    이곳 삼길포항은 1999년 국가 어항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서산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서산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날씨가 좋을 때 가면 멀리 있는 섬까지 보입니다. 길가에 바로 회뜨는 식당들도 많이 있어서 회뜨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6. 개신사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개신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입니다. 개신사는 주차장이 잘 되어 있으니 만일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주차하고 난 이후 개신사를 갈 때 오르막 계단이 있습니다.

    오르막 길이 조금 가파르니 편한 운동화나 미끄럽지 않은 신발을 신고 가시기 바랍니다. 가을에 간다면 단풍명소로도 손색이 없고 가을에 피는 다양한 꽃을 여기저기 구경할 수 있습니다.

    7. 용현자연 휴양림

    일곱번째는 용현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운산면 용현리 산 2-37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이곳은 해발 678m의 가야산 줄기 석문봉 일대에 자리잡고 있는 곳입니다. 산림휴양지인만큼 능선따라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산책로도 경사가 그리 가파르지 않으니 가볍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웅도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웅도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대산읍 웅도리입니다. 이곳은 섬입니다. 웅도라는 명칭이 정해진 이유는 이곳 모양이 마치 곰이 웅크리고 있는 듯한 모습처럼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으로 웅도를 가려면 일단 다리를 건너야 합니다.

    섬이랑 육지를 연결하는 다리가 있는데 그 다리를 건너면 웅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바다에 잠기는 다리라는 의미로 하루에 썰물일 때에만 이 다리를 건널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다리 건너는 것도 의미있으니 아래의 물때 시간표를 확인한 뒤 썰물 시간대에 지나가보시기 바랍니다.

     

     

     

     

     

     

     

     

     

    9. 해미읍성

    아홉번째는 해미읍성입니다. 위치는 충남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입니다. 운영 시간은 항상 새벽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합니다. 문화 해설사의 설명을 듣고 싶다면 해설사 설명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도 무료이고 주차도 무료이므로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은 조선시대의 석축 읍성으로 1963년에 이미 사적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둘레가 1800m에 달해서 가볍게 산책하며 주변 경관 둘러보기 좋습니다.

    10. 간월암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간월암입니다. 위치는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 1길 119-29 입니다. 간월암은 암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일 이곳에 물이 차올라있다면 이 곳을 멀리서 내다봤을 때 마치 물 위에 떠다니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간월암은 조선왕조 시절 무학대사가 이곳에서 머물렀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 머물면서 하늘에 뜬 달을 보고 모든 걸 깨우쳤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달을 봤다는 이야기로 봐서 이곳은 일몰 명소로도 익히 유명하니 1박 이상 한다면 저녁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서산 외에도 주변 가까운 지역 가보면 좋은 곳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