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명소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이맘때에 고창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책마을해리

    첫 번째는 책마을해리입니다. 책마을해리는 과거 폐교였으나 지금은 책마을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 30분까지입니다.

    폐교였던 곳을 현재의 모습으로 만들었고 지금 고창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 곳 책마을해리는 삼시세끼 고창편에서 나왔던 장소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입장료는 8000원이고, 만일 책을 구입할 예정이라면 입장료 내지 않고 이곳에서 책을 한 권 구입한 것으로 입장권을 갈음할 수 있습니다. 만일 들어갔을 때 마음에 드는 책이 보인다면 책을 구매해서 무료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2. 고인돌 박물관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고인돌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고창읍 고인돌공원길 74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이 시간은 동절기 지금 시기 기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고인돌 역사의 3천년이 넘은 세월동안 그 모습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3천년 전의 고인돌 모습이 어떠한지 궁금하다면 고창 갔을 때 이 곳을 필수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문수사

    세 번째는 문수사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고수면 칠성길 135입니다. 고창에 있는 문수사는 백제 의자왕 3년 시기에 설립된 사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당시 설립한 인물은 신라의 자장율사로, 문수사는 겨울 설경 명소로도 좋습니다. 가을이면 단풍 명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가을과 겨울에 고창을 방문하게 된다면 이 곳 문수사를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이면 우리 나라에서는 가장 많은 적설량을 나타내고 있는 곳으로 제대로 된 설경을 보고 싶다면 이곳을 방문해보시면

    4. 상하 농원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상하 농원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상하면 상하농원길 11-23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8000원이며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고창에서 이국적인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이 곳 상하 농원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상하 농원은 농업 관련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동물을 볼 수 있고, 대지 부지가 워낙 넓어서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 곳곳 서양식 건축 양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상하 농원 방문하게 전 이곳에서 하는 체험을 함께 하고 싶다면 예약은 필수입니다. 아래의 상하 농원 사이트에 들어가서 미리 사전예약하기 바랍니다.

     

     

     

     

     

     

     

    5. 선운산 도립공원

    다섯번째는 선운산 도립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선운사로 242-86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이곳은 면적이 43.7km 정도 되는 곳으로 백제 위덕왕 시기인 577년에 설립된 선운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일대가 워낙 산책로로 잘 되어 있어서 가볍게 걸으면서 여기저기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꽃무릇 피는 시기에 가면 화창하게 피어있는 꽃무릇을 볼 수 있어서 보는것만으로도 힐링됩니다.

    6. 구시포항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구시포항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상하면 지룡리 984입니다. 이곳은 1800년대부터 염전으로 사용되던 곳입니다.

    수문 모양으로 생겼고 마치 구시 통처럼 생겼다고 해서 구시포항이라는 이름이 붙게 됐습니다. 거의 풍경 맛집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주변 여기저기 풍경이 워낙 좋습니다. 특히,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은 해가 뉘엿뉘엿 지고 있을 시간을 맞춰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구시포 해수욕장

    일곱번째는 구시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상하면 자룡리입니다. 이곳은 길이가 1.7km 정도 됩니다. 폭은 2m의 백사장이 함께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 외에도 안에는 송림도 함께 있어서 소나무 숲길 지나면서 바닷가를 바라볼 수 있어서 낭만적입니다. 경사도 그리 가파르지 않아서 산책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이곳은 썰물일 때 바닷물이 다 빠지고난 이후 방문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8. 신재효 고택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고창 신재효 고택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고창군 고창읍 동리로 100입니다. 이 곳을 방문하기 전에 신재효 선생에 대해 알아놓는 게 좋습니다. 신재효 선생은 판소리를 집대성한 분으로 이곳에 가면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판소리 박물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민속자료 39호로 지정되었고, 설립 시기는 1850년 경에 세워졌습니다. 내부에 가면 사랑채와 오동나무 및 우물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신재효는 소리꾼은 아니었지만 판소리에 애정을 쏟았던 분입니다. 참고로 신재효고택 인근 명소와 맛집들이 많습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고창 읍성

    아홉번째는 고창 읍성입니다. 위치는 고창군 고창읍 읍내리 125-9 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어린이 1500원 입니다. 고창 읍성은 사적 제 145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이곳은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서 세워진 성으로 읍성 내부를 한바퀴 쭉 산책하고 난 이후 나오게 된다면 바로 앞에서 고창 상품권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인근에 시장이 있으니 고창 상품권 활용해서 시장 들려서 필요한 먹거리 구입하면 괜찮습니다. 고창 읍성은 면적이 워낙 커서 다녀가게 된다면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두고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10. 선운사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선운사입니다. 위치는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입니다. 선운사 운영 시간은 새벽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내부 들어갈 떄,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4000원이며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이 곳 선운사는 477년 백제 위덕왕 시기에 창건한 고찰입니다. 그 역사가 꽤 오래된 곳으로 선운사 내부를 들어가면 돌로 연결한 다리가 있습니다. 그 밑으로는 선운천이 흐르고 있어서 주변 산 경세와 물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