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볼곳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금 가보면 좋은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선선해진만큼 이럴 때에 여행다니면서 힐링하면 좋습니다. 경북권 위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포항 영일교

    첫 번째는 포항으로 포항의 영일교입니다. 영일교는 해상 누각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전국에서는 포항이 최초로 설치된 곳으로 만일 경북 중에서도 포항에 간다면 영일교만큼은 꼭 빠트리지 말고 챙겨서 보고 오면 좋은 곳입니다.

    특히, 영일교는 야경이 참 멋있습니다.

     

    만일 이곳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 늦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조명등 불이 켜졌을 때 방문해도 좋고, 가끔씩 운이 좋으면 영일교 앞에서 버스킹 공연하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2. 이가리 닻 전망대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쨰는 이가리 닻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 67-3입니다. 바로 이곳의 왼쪽에는 월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였던 윤치과가 있는 곳인만큼 여기저기 주변 경관 같이 다니기 좋습니다. 만일 이가리 닻 전망대에 간다면 월포 해수욕장과 촬영지도 함께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은 제 1~2 공영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차 이용해서 가면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주차한 뒤 쭉 지나가면 솔밭도 나오고 바다 쪽으로 길게 뻗어있는 나무데크길도 볼 수 있습니다. 선선한 바람도 불기 때문에 나무 데크길도 여유롭게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3.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세 번째는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이가리 닻 전망대 가까이에 있습니다. 그래서 만일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도보로는 15분 정도 걸립니다. 날씨가 선선한만큼 산책도 할겸 도보로 걸어가는 게 좋습니다. 가면 드라마에서 자주 보이던 공진 시장이 보입니다. 사방공원 뿐만 아니라 빨간 등대가 있는 방파제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갯마을 차차차 드라마를 본 사람들에게는 이곳이 익숙한 풍경이 될 것입니다.

    특히, 70년대 느낌을 자아내는 보라슈퍼도 있으니 그 앞에서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그 외 포항 지금 가보면 좋은 명소들은 아래에서 좀 더 참고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4. 경주 대릉원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경주로 경주의 대릉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입니다. 대릉원은 전국 관광객들에게 익히 유명한 포토존 구간이 있습니다.

    대릉원에 가면 천마총을 볼 수 있으니 천마총까지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곳에 있는 천마총은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바 있습니다. 이곳을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장에 주차하면 되지만 주차장은 유료입니다. 시간마다 천원 발생하고, 입장료는 삼천원입니다.

    대릉원 미추왕릉에 가까운 입구 쪽을 가면 소나무 숲이 바로 보입니다. 그 길 따라서 쭉 걸어가면 사람들이 서 있는 구간이 있습니다. 거기가 바로 명당인 포토존이니 이곳에서 꼭 사진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5. 최부자댁

    다섯번째는 최부자댁입니다. 위치는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27-40입니다. 이곳은 경주 중심지와도 가까운 곳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첨성대와도 연결되는 구간에 있으니 만일 가게 된다면 아래의 첨성대와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최부자댁은 입장료를 따로 내고 들어가지 않습니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니 경주 여행하는 사람들은 필수로 가는 코스 중 한 곳이나 다름없습니다. 최부자댁은 어느 계절에 가든 관리가 항상 잘 되어 있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많이 만들어져 있어서 가만히 앉아서 주변 경관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큰 고택으로 둘러싸여 있으니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첨성대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경주의 첨성대입니다. 위치는 경주시 인왕동 839-1 입니다. 이곳은 항상 계절마다 사람이 붐비는 곳으로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이맘떄에 간다면 코스모스 뿐만 아니라 핑크뮬리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 찍기 좋습니다. 또한, 이곳에 가면 비단벌레 열차를 볼 수 있습니다. 옷 따뜻하게 입고 가볍게 산책하면 데이트 코스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흔적이 담긴 유적지가 많으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양동마을

    일곱번째는 경주의 양동 마을입니다. 양동마을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끼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입장 가능 시간은 아침 9시부터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4000원, 청소년은 2000원입니다.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양동마을은 과거 조선시대에 월성 손씨와 여강 이 씨가 조성한 마을입니다.

    마을인만큼 대규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에는 민속자료 뿐만 아니라 한국 국보, 보물 자료가 많이 전시되어 있는 걸 관람할 수 있습니다. 워낙 대규모이면서 역사적 자료가 많이 보존되어 있는 만큼 이곳은 중요민속자료 제 189호로 지정됐습니다. 또한, 양동마을은 200년 이상된 보물 54호도 있습니다. 관람 코스 및 코스별 소요시간도 잘 나와있으니 원하는 코스로 돌아다니면서 관람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경주 지금 가보면 좋은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8. 안동 도산 서원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쨰는 안동으로 안동의 도산 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이동하면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은 서원 여기저기 볼 거리가 많아습니다. 가게 된다면 1시간 정도는 시간 넉넉하게 잡아서 구경하면 좋습니다. 도산 서원 바로 옆에는 안동호가 있습니다. 서원 방문하면 안동호도 꼭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도산 서원은 퇴계 이황이 후학을 양성했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9. 월영교 문보트

    아홉번째는 월영교 문보트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상아동 469입니다. 월영교 문보트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합니다. 월영교는 2003년에 조성된 다리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에서는 가장 긴 다리로 지금 이맘때에 간다면 돛배 뿐만 아니라 문보트도 탈 수 있습니다. 월영교 문보트는 해가 뉘엿뉘엿 지고난 이후 일몰 경관을 바라보기 위해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늦은 오후에 이곳을 방문하면 주변 야경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10. 예끼마을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예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북 안동시 도산면 선성길 14입니다. 이곳은 과거 예안면에 살고 있던 사람들이 이주하면서 생기게 된 마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예안면에 살았던 사람들이 1970년대 물난리와 홍수를 겪으면서 집이 모두 침몰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이곳으로 이사오게 되면서 2000년대부터 공방, 카페 등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하나의 문화마을로 자리매김한 곳으로 여기저기 다양한 포토존 및 구경거리가 있습니다. 안동의 또 다른 명소 정보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댓글